Story Planning & Brand Manual Development Project
BACKGROUND
· 경쟁 브랜드 대비 정관장의 차별성 약화,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브랜드 노후화 가속,
브랜드의 핵심 가치였던 ‘신뢰’의 희석화
· 100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수없이 쌓여온 스토리들의 재평가 및 새로운 스토리의 필요성 대두
SOLUTION
· 컨셉 및 스토리의 하이어라키 재정립 – 홍삼과 인삼, 기업과 브랜드 등 정관장의 컨셉과 스토리
구조 리모델링
· 정통성(Originality) 스토리 강화 – 정관장의 ‘정통성(Originality)’ 강화를 위한 스토리 발굴과 재구성
· 신뢰와 가치의 상징성 - 대체 불가능한 신뢰와 가치의 상징으로서의 정관장이 되기 위한
Verbal & Visual 커뮤니케이션 매뉴얼 구축
- 주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별 스토리 컨텐츠 및 커뮤니케이션 운용 가이드라인 제시
PROJECT SCOPE
· Story Planning: Story Hierarchy Building, Story Refining & Development, etc
· Brand Manual Development: Storytelling Guideline, Visual Communication Guideline, etc
CLIENT KGC(한국인삼공사)
PERIOD 2012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