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r.G

Brand Concept Re-inventing Project 

BACKGROUND
· 피부과(병원)’와 ‘피부과 화장품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괴리감과 불신이 커지고, 병원 화장품들이 Old-Fashion화되는 상황에서 트렌드 변화와 소비자들의 욕구 변화에 따른 [고운세상]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컨셉 혁신 프로젝트
· 올리브영 채널의 성장에 따른 경쟁 브랜드들 대비 차별화 또는 리더쉽 구축을 위한 방안을 모색


SOLUTION 
· [Dr.G] 로의 브랜드 집중 – [고운세상]에서 [Dr.G]로의 브랜드 전환 및 브랜드 통합, ‘닥터 

화장품’으로의 포지셔닝 전환
· 팩트 기반의 전문성 실체화 – 임상테스트(누적 숫자), 바우만테스트(피부 진단 서비스) 등을 통한 전문성 스토리두잉
· ‘병원’의 긍정 코드를 접목한 제품 확장 – SOS Care, Spot Care, Self Care에서의 시장지배력 강화, 솔루션 세트로 확장
· ‘셀프 처방전’ 코드를 담은 패키지디자인 시스템 적용 – 올리브영의 셀프 쇼핑 환경을 고려한 

‘광고‘ 로서의 패키지 디자인 전략 적용. 전문성 이미지를 시각화

PROJECT SCOPE
· Concept Rebuilding
· 360° Branding Guideline
· Product Portfolio Strategy
· Brand Architecture


CLIENT 고운세상

PERIOD 20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