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eauty of Joseon 조선미녀

그림1(0001).png

Concept Localization Project_IDMY

'인도네시아/말레이시아 소비자의 스킨케어 루틴과 소비코드에 기반한 조선미녀의 동남아 시장 확대 프로젝트'


BACKGROUND
· 서구권 시장에서의 '맑은쌀 선크림' 성공에 뒤이어 동남아 시장으로 본격적인 진출을 위한 전략 국가 선정 및 각 시장의 특성에 맞춘 현지화 전략 필요
· 인도네시아/말레이시아 시장과 소비자의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현지 시장 조사 및 소비자 조사 실시 (스킨케어 다이어리 / IDI 진행) → 인니/말레이 시장의 공통점과 차이점 발견
· 이슬람 문화권인 인니/말레이 시장의 문화 장벽을 넘기 위한 컬처코드 연구 : 할랄인증에 대한 소비자 인식 / 이슬람 기도 루틴 등

SOLUTION
· 인니 시장 침투를 위한 핵심 제품 선정 및 마케팅 가이드라인 제안  – 스킨케어 초보자인 인니 소비자의 성분놀이 소비코드를 접목한 신제품 개발 방향, 로컬 브랜드가 강세인 인니 시장에서 '가장 Trending한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'로 포지셔닝하기 위한 채널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 
· 말레이 시장 확대를 위한 컨텐츠 및 제품 큐레이션 가이드라인 제안  
– 더 건강한 스킨케어 루틴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말레이 소비자의 화장품 소비 패턴에 대응하기 위한 컨텐츠-제품-채널 연계 방안 제시, '글로벌 빅 브랜드' 이미지 강화하기 위한 모델 및 채널 활용 방안 제시
· 이슬람 문화 존중을 통한 컬처 브랜딩 가이드라인 
– 무슬림인 인니/말레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및 프로모션 제안 (기도 루틴 · 라마단 · 성지순례 · 히잡  등)


PROJECT SCOPE
· Market & Consumer Research
· Concept Localization
CLIENT 구다이글로벌
PERIOD 2024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