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rand Concept Rebuilding Project
BACKGROUND
· 커피 문화의 확산 속에서 점점 고루해지고 매력이 떨어지고 있던 차 산업의 침체
· 커피 대비 멋과 맛에서 가치가 저평가되고 있는 차의 매력도 강화를 위한 방법론 탐구 필요
SOLUTION
· 'Tea Culture Creator'로 오설록의 비전을 설정하고, 차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한 브랜드 혁신
방향 제안
· '차의 효능'이 아닌 '차를 즐기는 경험'의 총체적 디자인을 통해 '차의 맛과 멋'을 강조
PROJECT SCOPE
· Concept Planning
· 360° Branding Guideline Development
· Brand Strategy Planning: 설록과 오설록의 역할 설정, 공간 별(Museum, Tea House, Tea Shop 등)의미와 역할 설정, Product Portfolio Strategy, Product Extension Strategy, etc.
CLIENT OSULLOC(오설록)
PERIOD 2010년
Visual Communication Guideline Development Project
BACKGROUND
· ‘쓰고 떫고 맛이 없다’는 고정 관념과 ‘고루하고 촌스럽다‘라는 이미지 고착화
SOLUTION
· 'Tea Culture Creator'로서 차의 멋과 맛을 전하는 오설록의 세계를 그리다
· 제품, 패키지, 광고, 공간, 사람 등 소비자에게 보여지는 모든 언어와 비주얼의 정리를 통해
오설록의 브랜드 스타일 완성
PROJECT SCOPE
· Brand Visual Manual Development: Product, Package, Advertisement, Space, People, etc.
PERIOD 2011년
Brand Story Development Project
BACKGROUND
· 소비자들의 차문화 확대를 위한 생활명품되기 : '순수차’마시는 경험과 시간 소비의 확대 -
공간소비의 경험을 ‘집’으로 확대
· 글로벌 확장을 위한 ‘한국적인 것, 오설록 다운 것’의 정의
SOLUTION
· 세계 3대 녹차 산지가 된 제주의 싱그러운 다원. 그곳에 담긴 아모레퍼시픽 창업주의 꿈과 열정의 이야기
· 'Tea Culture Creator' 오설록의 맛있고 멋있는 100가지 차 이야기
PROJECT SCOPE
· Story Planning: Brand Story, Product Story, Product Name Nomenclature System, etc.
· Story Writing
PERIOD 2015년
New Shop Concept & Space Planning Project
BACKGROUND
· 매장 내에서 컨셉을 온전히 구현하기 위해 공감의 실제적인 모습을 기획하고 제안
· '체험'을 통한 컨셉의 공감을 만들기 위해 매장 운영 전반에 대한 가이드라인 필요
SOLUTION
· 오설록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New Shop Model 개발
· 커피 전문점과는 차별화된 티 하우스만의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 및 메뉴, 서비스 등 기획
PROJECT SCOPE
· Space Planning: Concept Planning, Concept Sketch, Experience Design, Service Planning, Space Zoning, etc
PERIOD 2015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