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lwhasoo

Brand Concept Rebuilding & Story Planning Project 

BACKGROUND
· 중국과 미국 시장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따른 글로벌에서 통할 수 있는 설화수의 브랜드 컨셉과 스토리 개발 필요
· ‘정통 한방화장품’이라는 모호한 컨셉과 '인삼'에 국한된 원료 이미지 자산의 확장 방안 탐색

SOLUTION
· 한국의 문화 메신저 – 한방화장품이라는 제품 차원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상품으로 브랜드 리포지셔닝
· 아시아의 지혜와 한국의 미학 – 럭셔리 브랜드로서 ‘한방’에 담긴 컬처코드인 '상생'을 브랜드의 정신적 가치인 철학으로,한국 대표 브랜드로서 한국의 미학을 통한 스타일 차별화 제안
· 설화수의 4대 미향 – 한국의 문화적 상징성이 높은 4가지 컨셉 원료 설정 및 스토리텔링 제안

PROJECT SCOPE
· Concept Planning: Brand Platform Building for Global Market
· Story Planning


CLIENT
SULWHASOO(설화수)
PERIOD 
2009년